수입차/국산차 디젤전문 정비업체 " 디젤모터스"
모하비/엔진오일 누유증상 및 엔진체크등 점등 증상 방문-인젝터 클리닝,흡기 클리닝,밸브 클리닝,DPF (순정품) 교환,엔진오일 필터 하우징 어셈블리 교환,연료필터 어셈블리 교환,냉각수 에어빼기 작업,BBN 카본 수소 클리닝
≪ 정비내역 ≫
1) 인젝터 클리닝 & 동와셔 교환
2) 흡기 클리닝 & 밸브 클리닝
3) DPF (순정품) 교환
4) 엔진오일 필터 하우징 어셈블리 교환
5) 연료필터 어셈블리 교환
6) 냉각수 에어빼기 작업
7) BBN 카본 수소 클리닝
안녕하세요~ " 디젤모터스 " 입니다!^^
모하비 차량이 입고되었네요~
엔진오일 누유증상이 발생되고 있고
엔진체크등이 점등되어 방문주셨네요.
점검해 봅니다~!
스캔 점검 시 DPF의 문제가 발생되었네요.
DPF 탈거 클리닝 작업 진행해야 할 듯 하네요.
DPF 탈거 클리닝을 위해 DPF 탈거 해보니
DPF 안쪽 필터가 녹아버렸네요.
DPF 교환작업 진행해야 할 듯 하네요.
엔진오일 누유증상의 원인을 찾아보니
모하비 고질병인 오일필터 하우징에서
엔진오일 누유증상이 발생되고 있네요.
오일필터 하우징도 함께 교환작업
진행하기로 하고 클리닝 작업 진행하는김에
나머지 3종 클리닝 셋트 및 연료필터
교환 작업도 함께 진행하기로 하고
작업 진행합니다:)
인젝터 탈거 후 초음파 클리닝 후 전용장비로
클리닝 및 테스트 진행 합니다.
인젝터 테스트 시 큰 이상은 없어
클리닝 및 동와셔 교환 후 장착 합니다:)
흡기 매니폴드 탈거 후 고압 세척 장비로
클리닝 작업 진행 후 엔진쪽의 엔진밸브까지
클리닝 작업 진행 합니다:)
차량에서 DPF는 자동으로 재생을 하게됩니다.
주기적으로 DPF를 뚫어주기 위해
인젝터에서 후분사를 DPF로 보내주면서
고열로 DPF필터에 쌓인 카본을 태워주는
작동을 하게되죠. 이때 타고남은 애쉬가
DPF에 남게되면서 DPF막힘 증상이 발생되고
차량에선 막힌 DPF를 태워주기 위해
계속해서 고열을 발생시키게 되면서
고열로 인해 DPF필터가 녹거나 깨지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이 차량도 위의 상황이 발생되면서 DPF필터가
녹아버리는 증상이 발생된 듯 하네요.
DPF 순정품으로 교환작업 진행하였네요:)
모하비와 베라크루즈의 고질적인 문제인
엔진오일 필터 하우징에서 엔진오일
누유증상이 발생됩니다.
엔진오일 쿨러 오링교환도 가능하나
오링 교환 시 다시 재누유되는 경우가 많아서
어셈블리로 교환진행하였네요:)
연료필터는 깨끗한 연료가 커먼레일로
들어갈 수 있게 걸러주는 필터 입니다.
교환시기는 4~5만킬로이므로 교환시기에
맞춰 교환 해주는 것이 연료라인을
보호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차량도 교환 시기가 되어
연료필터 어셈블리로 교환 작업 진행하였네요:)
부동액 (냉각수) 교환 작업 후
그냥 출고 하게 되면부동액의 에어가
다 빠지질 않아서부동액 부족 증상이
나타나므로 부동액 라인 작업 시에는
에어빼기가 필수작업 입니다:)
BBN 카본 수소 클리닝의 경우 모든 클리닝
작업 진행 후 남은 카본 및 애쉬를
제거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소가스로 남은 잔찌꺼기를
깨끗이 클리닝 해줍니다:)
3종 클리닝 셋트 및 DPF 순정품 교환,
연료필터 교환, 엔진오일 필터 하우징
교환작업 진행 후 시운전 시 더 이상
엔진체크등은 점등되질 않고
엔진오일 누유증상은 사라졌네요.
출고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디젤모터스는 고객님들의 수리 받으신 차량의 작업 사진 및 점검 사항 내용을 업로드 해드리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정확한 정비와 AS로 보다 나은 서비스와 신뢰로 보답 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