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국산차 디젤전문 정비업체 " 디젤모터스"
티볼리/엔진체크등 점등 및 엔진오일 누유증상 방문-인젝터 클리닝,DPF 탈거 클리닝,로커암 커버 어셈블리 교환,EGR 쿨러 교환,BBN 카본 수소 클리닝
≪ 정비내역 ≫
1) 인젝터 클리닝 & 동와셔 교환
2) DPF 탈거 클리닝
3) 로커암 커버 어셈블리 교환
4) EGR 쿨러 교환
5) BBN 카본 수소 클리닝
안녕하세요~ " 디젤모터스 " 입니다!^^
티볼리 차량이 입고되었네요~
엔진체크등이 점등되고 엔진오일
누유증상이 발생되어 방문주셨네요.
점검해 봅니다~!
스캔 점검 시 EGR 밸브문제와 DPF 막힘
증상이 발생되었네요.
두가지 작업 진행해야 할 듯 하네요.
그런데 그전에 EGR 밸브는
교환 진행하셨다고 하시네요.
그렇다면 EGR 쿨러에 문제가 발생된 듯 하네요.
EGR 쿨러 교환 및 DPF 탈거 클리닝 작업 진행합니다.
엔진오일 누유증상의 원인은
로커암커버에서 엔진오일
누유증상이 발생되고 있네요.
로커암커버도 함께 교환 진행하기로 하고
작업 진행합니다:)
인젝터 탈거 후 초음파 클리닝 후 전용장비로
클리닝 및 테스트 진행 합니다.
인젝터 테스트 시 큰 이상은 없어
클리닝 및 동와셔 교환 후 장착 합니다:)
DPF 탈거 후 전용장비로 클리닝 작업 진행 합니다.
건식 클리닝으로 고압으로 DPF 필터에
쌓인 애쉬(재)를 제거 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안쪽 애쉬(재)는 약품으로는 잘 제거가 되질 않네요.
전용 고압 세척기로 클리닝 해야
모든 애쉬(재)가루가 빠져 나옵니다:)
로커암커버 는 실린더 헷드 위의 뚜껑을 말합니다
여기 고무로 된 가스켓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 고무가스켕이 오랜시간이 지나면
딱딱해지면서 균열이 생겨 엔진오일
누유증상이 발생됩니다.
이 차량의 경우 로커암 커버의 크랙증상으로 인해
로커암커버 어셈블리로 교환작업 진행하였네요:)
EGR 쿨러는 고온도의 배기가스를
그대로 환원시키면 그열에 의해서
EGR 밸브등 부품의 내구성을 떨어뜨리거나
파손시키는 경우가 발생되기 때문에
엔진의 냉각수와 냉각바람을 사용해
열을 냉각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이 차량의 경우 EGR 쿨러의 막힘 증상이
발생되어 EGR 흐름부족 고장코드가 점등되었네요.
EGR 쿨러 교환작업 진행하였네요:)
BBN 카본 수소 클리닝의 경우 모든 클리닝
작업 진행 후 남은 카본 및 애쉬를
제거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수소가스로 남은 잔찌꺼기를
깨끗이 클리닝 해줍니다:)
EGR 쿨러교환 , 로커암 커버 교환과
인젝터,DPF,BBN 3종 클리닝 셋트
작업 진행 후 시운전 시 엔진체크등과
엔진오일 누유증상은 사라졌네요.
출고합니다.^^
안전운전하세요~:)
☆★디젤모터스는 고객님들의 수리 받으신 차량의 작업 사진 및 점검 사항 내용을 업로드 해드리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정확한 정비와 AS로 보다 나은 서비스와 신뢰로 보답 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